네이버 투자아이디어, 올라가기 시작한 부분 찾기

올라가기 시작한 부분이 어디인가?

 

네이버는 중기, 장기로 접근하시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후, 박스권에서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위에서 잡으신 분들의 시름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투자의 진입 타점을 잡기 위한 부분에서 

 

 

네이버는 오늘 3.68%가 오르면서 지난 2개월간의 내리막을 마무리하고 상승추세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2월, 훼이크에 속아 이번에는 다르겠지 했지만 여지없이 동일한 패턴을 유지하면서 많은 개미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A부분인데요 이부분은 네이버 전년 실적 최대 흑자가 발표되면서 9.38%라는 엄청난 상승을 만들어 냈고 거래량도 180만주로 상승추세를 만드나 보다 했지만, 다음날 상승폭을 모두 반납하고 3월19일까지 내리 연속 하락했습니다.

 

 

네이버 투자자라면 2월초에 있었던 기가막힌 훼이크에 진심으로 빡쳤는데요.

이런 수급에 안 속기는 어지간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저점에 사서 고점에 팔기를 반복했다면 한싸이클당 20~25%의 폭의 수익을 낼수 있었지만, 항상  우리는 결과론 적으로 이런 패턴을 알수 있다는 겁니다.

 

한사이클이 약 5개월 사이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배팅하는 개미의 숙명상 물타기는 절대 안된고요, 물을 타더라도 캘리공식을 이해하고 저점, 그러니까 이전 올라가기 시작한 부분에서 물을 타는 것이 그나마 원금을 보전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올라가기 시작한 점에서 시작하는 것
남들보다 싸게 사는 것이 유리

투자를 하면서 분석을 하기도 어렵고 기법을 공부하기도 어렵다면 무조건 싸게 사는 것이 유리합니다.

 

buy and pray

누군가 주식투자는 싸게 사서 기도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중장기투자는 남들보다 싸게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테마 히트맵
테마별 장세 시각화 자료입니다. Copy를 눌러 공유해 보세요.
장중 1분 간격 업데이트, 등락폭 3일 평균 5% 이상시 강조